"인천공항-잠실, 헬기 타고 20분만에 간다"…모비에이션, 500글로벌 투자유치 [허란의 VC 투자노트]

입력 2023-11-29 17:19   수정 2023-11-29 17:27

도심항공교통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모비에이션이 '500 글로벌'로부터 프리 A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전세계적으로 전기수직이착륙기체(eVTOL) 상용화를 앞두고 헬리콥터를 이용한 운항 서비스가 확산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모건스탠리 뉴욕 본사 출신의 신민 대표가 2021년 11월 설립한 모비에이션이 선두 주자로 꼽힌다.
헬리콥터 서비스로 UAM 상용화 준비
회사는 지난 2년간 도심 항공 플랫폼을 개발하여 운항 서비스 구현을 위한 국내 인프라를 조성했다. 헬기를 통해 운항데이터를 쌓고 헬리패드 등 인프라를 먼저 확보해, 도심항공모빌리티(UAM)가 상용화되는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차원이다.

모비에이션은 한두대 기체가 이착륙할 수 있는 정도의 가장 작은 규모의 '버티스톱' 개념의 헬리패드를 국내 최초로 확보했으며, 지난 3월부터 서울 잠실 한강공원에 위치한 잠실 헬기장 운영 관리를 시작했다. 인천공항공사와 업무협약을 맺어 제1 터미널 근처에 버티포트 라운지 운영권도 획득했다.


회사는 프라이빗 고객의 운항 니즈에 맞춰 헬리콥터를 운행하는 ‘본에어'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내년 1분기엔 헬리콥터를 타고 잠실에서 인천공항까지 20분 만에 갈 수 있는 왕복 셔틀 서비스 '본루틴'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 지난 9월에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한국도심공항 터미널 2층에 서비스 이용 고객들이 탐승 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인 '본 라운지'를 마련했다.
500 글로벌과 중동, 아시아 진출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글로벌 벤처캐피털인 500 글로벌은 향후 도심항공교통 시장의 성장 가능성과 모비에이션의 탄탄한 인프라를 알아보고 투자를 결정했다.

이번 투자를 주관한 500 글로벌 김경민 파트너는 “국내의 어반 모빌리티 영역은 아직 개척되지 않아 향후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지만, 교통 데이터 수집 및 내비게이션 등의 인프라 구축이 필요하다"며 "모비에이션으로부터 해당 분야 최초의 플레이어로서 모빌리티 분야의 카테고리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포착했다”고 말했다.

신민 모비에이션 대표는 “전 세계 네트워크를 가진 500 글로벌로부터 투자유치를 계기로 아시아와 중동 시장까지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허란 기자 why@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